로고

[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서 무더위 확~ 날리세요"

백한울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20:34]

[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서 무더위 확~ 날리세요"

백한울 기자 | 입력 : 2024/07/09 [20:34]

 

“후텁지근한 무더위, 자라섬 야외수영장에서 시원하게 날리세요.”

가평군과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군민들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자라섬 야외수영장을 이달 13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자라섬 야외수영장은 7월 13일 개장해 8월 18일까지 38일간 운영하고,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수질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시간 50분 운영 후 10분간 휴식 시간을 갖는다.

입장료는 어린이 4,000원, 청소년 5,000원, 성인 6,000원인데, 가평군민과 장애인·기초수급자 등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자라섬 야외수영장은 대형 풀장, 어린이 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즐길거리를 제공해 인기가 많다. 군과 시설관리공단은 올해 평상과 그늘막 추가 설치 등 시설 보강을 통해 방문객과 근무자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위생적인 수질관리를 위해 하루 3회 이상 자체 수질검사를 하고, 월 1회 이상 전문기관에 의뢰해 유리잔류염소, 탁도, 대장균 등의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수영장 이용자는 깨끗한 수질관리와 위생을 위해 주류 및 음식물 반입 금지, 반려동물 출입 금지 등의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 수영복과 래쉬가드, 수영모 착용이 필수이며,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공단 관계자는 “방문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수상안전관리자와 간호(조무)사를 상시 배치하고, 수질관리 등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면서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군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최고의 여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라섬 야외수영장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으로 보는 윤석열 대통령 행보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