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소통전문가이자 관계개선전문가인 오수향 소장(SHO대화심리연구소)이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소통을 통한 행복한 직장 만들기-상생과 도약'을 주제로 오는 14일(수) 오후 2시부터 교육공무직원 신규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펼친다.
이번 특강은 신규 임용 예정인 교육공무직원들이 직장생활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공감 소통법과 긍정 대화법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직장 내 긍정적 관계 형성을 돕는 것이 목표다.
강의는 세종교육청교육원 지하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주요 내용은 ▲ 긍정 멘탈관리법 ▲ 자존감과 호감을 높이는 소통법 ▲ 몸과 마음의 건강 관리 ▲ 부정적 감정 극복법 ▲ 긍정적 삶을 위한 자기 돌봄법 ▲ 팀워크 강화를 통한 상생과 도약 등으로 구성된다.
오 소장은 "특강을 통해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과 타인의 마음을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존감을 높이며 협업을 위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을 특히 강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교육공무직원으로서 자존감을 높이고, 다양한 소통법을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수향 소장은 삼성전자, 현대건설 등 여러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심리소통법을 주제로 강연해왔으며, KBS 아침마당 등에도 방송 출연했을 뿐 아니라 '1등의 대화습관', '일단 잘될 거라 말해요', '웃으면서 할 말 다 하는 사람들의 비밀'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와종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